만일 이렇게 나온다면 제법 많은 사람들이 구매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아이폰12 시리즈가 모두 공개된 가운데 이제 사람들의 시선은 벌써부터 애플의 차기작이 될 아이폰13으로 모이고 있다. 아이폰12의 디자인과 스펙이 공개된 만큼 이를 바탕으로 아이폰13에서는 어떤 발전된 모습이 공개될지 추측하는 것.
그런 가운데 최근 한 유튜브에서 아이폰13의 미래 디자인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영상을 제작한 사람은 콘셉트 디자이너. 유튜브 채널 'COnceptsiPhone'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폰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나름대로 새로운 아이폰의 모델을 예측하는 것.
신기한 것은 그가 예측한 아이폰13은 예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상당히 혁신적이라는 것이다. 그가 붙인 아이폰13의 콘셉트 명은 '아이폰 슬라이드 프로(iPhone Slide Pro)'다. 그가 공개한 디자인의 핵심은 바로 '슬라이드'에 있다.
먼저 그가 공개한 영상을 보면 새로운 아이폰13은 매끈한 곡면을 자랑하고 있다. 갤럭시 엣지와 같이 옆면에도 디스플레이가 있다. 카메라는 IT 전문 매체들이 보도를 통해 예측한 것처럼 트리플 카메라와 한 개의 센서가 정사각형 모듈에 박혀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놀라운 것은 그 다음에 있다. 화면을 밀면 또다른 화면이 등장한다. 과거 한 때 유행처럼 번졌던 슬라이드 폰과 상당히 유사한 느낌이다. 화면을 옆으로 밀거나 위로 밀어 또다른 화면이 나오게 하는 방식이다.
흥미로운 점은 이 디자이너가 허무맹랑한 이야기를 하는 게 아니라는 것이다. 지난 9월에 애플은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샘플을 대량으로 주문하기도 했다. 따라서 애플이 슬라이드 또는 폴더블 등 화면을 확장하는 방식의 스마트폰을 내놓을 것이라는 예상이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