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7일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은 '고메버터 소금빵'을 출시했다.
빽다방이 새롭게 선보인 '고메버터 소금빵'은 프랑스산 발효버터인 '고메버터'와 안데스산맥의 빙하소금 '펄솔트'를 활용했다. 또한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이른바 '겉바속촉' 식감에 고메버터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라고 알려졌다.
그런데, 이 소금빵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이 아주 뜨겁다.
저렴한 가격에 커피를 제공하는 빽다방에서 출시한 만큼 이 소금빵의 가격은 2500원에 책정됐는데, 일단 여기서 합격점을 줬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비닐봉지에 열린 상태로 유통되는 이 빵을 주문하면 전자레인지에서 해동해서 제공하는데도 불구하고 이 소금빵을 맛본 이들의 평가가 매우 높다.
아래 네티즌들의 시식평을 모아 봤다.
"기대하지 않고 비닐을 뜯었다. 순간 고소한 버터향이 퍼지는데, 와...."
"빽다방답지 않게 고급스러운 맛과 향이다"
"고메버터가 11.75% 들어갔다. 그래서인지 다른 소금빵보다 더 담백하면서 소고했다"
"애매하다. 맛있다고 하기에도 그렇고 맛없다고 하기에도 그렇다"
"가성비를 생각하면 선택할만 하다"
"최고의 맛은 아니지만, 가격와 접근성을 생각하면 선택 안할 이유가 없다"
한편, 빽다방은 오는 11월 7일부터 9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2023년 빽다방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영수증당 1권만 제공된다. 매장별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증정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단, 배달 주문을 하거나 타 이벤트와 중복 적용 시 증정은 불가하며, 캘린더는 4000원에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