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하나의 글에 대해 네티즌들이 흥미로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머리감는거 아침파 저녁파는 서로를 신기해함"이라는 제목의 이 게시글에는 우리가 몰랐던 머리감는 유형이 세상에 2가지로 극명하게 나뉜다는 현실을 알려줬다.
글쓴이가 올린 내용은 이렇다.
물론 아침와 저녁 모두 감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실제로는 아침에만 감거나 저녁에만 감는 사람들로 나뉜다는 걸 이 게시글 때문에 알게된 네티즌들은 열띤 반응을 보였다.
아침파는 주로 자는 동안 머리가 떡지고 엉망이 되는데 어떻게 아침에 머리를 안감고 나갈 수 있느냐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특히 지성 두피를 가진 사람들은 오후만 되도 머리가 기름지고 떡지기 시작하는데, 어떻게 아침에 머리를 안감을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반면, 저녁파는 밖에 나갔다오면 무조건 머리를 감고 말리는게 맞다는 반응. 특히 외출 후 샤워를 하는데 어떻게 머리는 안감냐는 반응도 있었다.
그리고 생각보다 아침에 머리를 감고 싶지만 출근 시간이 너무 빠르거나 아침잠이 많아서 불가능하다는 하소연도 많이 보였다.
네티즌들의 댓글을 보면 세상은 아침에 머리를 감는 사람과 저녁에 머리를 감는 사람들로 확연하게 나뉜 것처럼 보인다.
오히려 아침과 저녁 모두 머리를 감는 사람들은 확실히 소수로 보여 그동안 우리가 잘 몰랐던 확연히 갈리는 라이프스타일의 항목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있게 된 듯.
곧 각종 유튜브와 방송에서도 이 질문을 자주 보게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