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천,괴산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오병조)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이하여 괴산시장 상인회와 함께 오는 11월 16일 토요일 ‘화끈한 김장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괴산의 특산물인 고추와 절임배추 등 지역의 다양한 농, 특산물을 적극 활용한 행사로 괴산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괴산고추·절임배추 예약판매와 김장 부재료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농민직거래장터를 비롯해 아시아 여러 나라의 매운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다문화 먹거리 장터, 예술 공연(라 퍼커션, 놀이마당울림, 저글링, 마술) 등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500명에게는 1인당 배추 반포기의 김치를 직접 담아 갈수 있는 김장체험 티켓을 증정할 예정이다.
특히, 눈 여겨 볼 프로그램으로‘사랑의 김칫독’ 행사다. 축제장에 준비된 사랑의 김칫독에 자신이 받은 김장체험 티켓을 기부하면 그 숫자만큼 지역의 불우이웃에게 김장이 배달되는 나눔 행사다.
오병조 사업단장은 “우리 모두가 따뜻해지는 행복한 겨울을 보내보고자 이번 축제를 기획하게 됐다”며 “맛있는 김치도 가져가고, 신나는 축제도 즐기고, 김장도 기부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인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