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되는 ‘코미디빅리그’(이하 ‘코빅’)에서는 인기 코너들이 귀성길과 추석을 맞는 직장 등을 배경으로 공감 개그를 준비했다. 대세녀 이국주의 ‘10년째 연애중’은 서울역에서 고향으로 떠나는 기차를 기다리는 여자친구를 배웅하는 남자친구가 10년 전을 떠올리며 추억에 잠기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다. 또 다른 대세 코너 ‘썸&쌈’에서는 고속버스터미널에서 고향에 내려가는 차표를 구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는 ‘썸녀’와 ‘쌈녀’를 대하는 ‘썸남’과 ‘쌈남’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신들린 개인기와 연기력으로 ‘코빅’에서 맹활약중인 문세윤은 ‘리액션스쿨’을 통해 추석 명절 직장상사에게 사랑 받는 엘리트 직장인의 모습을 선보인다. ‘리액션스쿨’은 같은 상황에 대처하는 두 직장인의 다른 반응을 통해 사회에서 사랑 받고 성공하는 지침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누구나 궁금해하지만 차마 이런 것으로 토론해야 하나 싶은 주제로 설전을 벌이는 ‘사망토론’은 추석을 맞은 20~30대에게 기발한 화두를 던진다. 추석날 부모님을 뵈러 고향집에 갈 지, 3일동안 비어 있을 예정인 여자친구 집에 놀러갈지를 두고 이상준, 김기욱이 시청자 설득에 나서는 것. 차마 밖으로 표출하지 못하는 욕망을 자극하는 이상준이 승리할지, 상식과 선함에 호소하는 김기욱이 이길지 승부의 결과가 흥미를 자극한다.
추석 연휴의 일요일 밤을 즐거운 분위기로 메워 줄 코미디빅리그의 추석 특집 무대를 꼭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