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A 예능 프로그램 ‘지구마불 세계여행3’(이하 ‘지구마불3’)가 7월 5일 ‘디렉터스 컷’ 편을 방송한다. 본 방송에 담기지 못한 미공개 에피소드가 추가 공개돼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해소한다. ‘지구마불’ 시리즈를 이끌어온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가 각각의 파트에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지구마불3’는 ‘전세계를 테마파크처럼 즐긴다’는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워 여행 예능의 진화를 보여줬다. 기존 보드게임 형식의 주사위 여행 구조를 유지하면서 ‘푸드 페스타’, ‘어메이징 킹덤’, ‘크레이지 월드’ 등 다양한 테마 어트렉션을 도입해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했다. 특히 곽튜브와 이장우가 출연한 홍콩·마카오 ‘푸드 페스타’ 편에서는 하루에 24가지 음식을 클리어하며 압도적인 미식 투어를 펼쳤다. 빠니보틀과 신승호가 함께한 ‘크레이지 월드’ 편에서는 브라질 자이언트 폭포 스윙을 선보이며 분당 최고 시청률 3.1%를 기록해 시즌 전체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닐슨 코리아 기준).
이번 시즌은 역대 최다 파트너 조합을 구성해 화제를 모았다. 3인 3색 트래블러 정재형, 차주영, 이장우, ‘1박 2일’ 레전드 멤버 차태현, 김종민, 이준, 그리고 ‘능력자’이자 ‘지구마불’ 찐팬 파브리, 가비, 신승호까지 총 9명의 파트너가 참여했다. 이들은 낯선 환경 속에서 예상치 못한 상황을 함께 겪으며 예측불가 케미스트리를 형성했다. 빠니보틀은 파트너들의 성향에 맞춘 액티비티로 여정을 이끌었고, 내향형이었던 원지는 낯선 파트너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친화력을 보였다. 곽튜브는 유연하고 유쾌한 태도로 여행 분위기를 주도했다. 이 과정에서 ‘곽빠원’이라 불리는 세 여행 크리에이터는 한층 성장했다.
‘디렉터스 컷’ 편에서는 호주와 모리셔스를 비롯해 빠니보틀의 신비한 동물사전, 원지와 파브리의 티티카카 호수 투어, 곽튜브와 이장우의 케미, 가비의 토론토 공항 쇼핑 비하인드 영상 등이 공개된다. 제작진은 ‘디렉터스 컷’을 ‘지구마불3’를 사랑한 시청자들을 위한 마지막 선물로 소개했다.
‘지구마불 세계여행3 디렉터스 컷’은 7월 5일 토요일 저녁 7시 50분 ENA에서 방송된다.
[출처=블리스미디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