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해야 할 것도 많고 비용 부담도 만만치 않은데, 푸른 녹음이 가득한 캠핑장에서 함께 즐기는 캠핑장의 로망은 생각만 해도 즐겁다. 하지만 도란도란 모여 고기 구워먹고, 고구마 구워먹고, 소세지도 구워먹고…온통 먹는 이야기 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먹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을까?
매번 먹다가 지쳐 오는 캠핑이 식상해졌다면, 이번 캠핑은 다르게 꾸밀 수 있는 아이템과 함게 하는 것을 추천한다. 즐거운 캠핑을 돕는 스마트한 핫 아이템과 함께 한다면 캠핑장의 로망은 더욱 깊어질 수 있다. 다양한 캠핑관련 IT 제품이 스마트한 캠핑을 가능케 돕고 있으며, 고질적인 불편도 줄여주고 있다.
듣는 즐거움이 필요하다면, 비스비 팝스진
스마트폰의 한계는 명확하다. 아무리 좋은 음질을 기대한 들 음악을 듣기에는 어딘가 부족하다. 캠핑지에서 분위기 있는 음악과 함께하는 로망을 꿈꿔왔지만 매번 이룰 수 없었다면,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하나 마련해 보는 것은 어떨까.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기업 비스비가 아웃도어 스타일의 패션 아이템을 내놨다. 비스비 ‘팝스진’ 은 무선 블루투스 4.0 방식의 초소형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다 . ‘진’ 이라는 이름처럼 청바지 재질로 덧대어진 귀여운 디자인은 어디에서나 눈길을 끈다.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캐리비너를 기본으로 갖춰 캠핑 뿐 아니라 피크닉에도 매달아서 다닐 수 있다.
저전력/고음질 출력을 지원함과 동시에 원터치 NFC 방식의 페어링으로 구동이 쉽다. 모든 조작이 한글 음성으로 안내가 이뤄져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도 거부감이 적다. 전기가 공급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연속재생 음악 6시간 / 통화 4시간으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보는 즐거움이 필요하다면, SK텔레콤 스마트빔
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나만의 영화관은 어떤 기분일까? 스크린에 띄워진 영화를 보는 매력은 영화관에서 보는 것과는 사뭇 다른 매력이 있다. 캠핑 매니아 사이에 최근 입소문을 타며, 어지간한 캠핑족 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Must Have it 아이템이 된지 오래다.
SK텔레콤의 ‘스마트빔’ 은 4.5cm 크기로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최대 90인치까지 영사 가능한 성능을 갖췄다. 하지만 크기는 초소형에 불과한 고성능 미니 빔 프로젝터다. 35안시 밝기로 조명이 차단된 캠핑장에서 충분한 광량을 제공함과 동시에 LED 광원을 사용하여 광원의 내구성도 1만시간까지 확보했다.
만약 아이가 있다면 더욱 유용하다.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도서’ 어플을 이용할 경우 유아 교육용 도서 100권을 빔 프로젝터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캠핑장에서는 아빠를 위환 영화관으로~ 가정에서는 자녀를 위한 교육용으로 일석이조 아이템이다.
쓰는 즐거움이 필요하다면, 대용량 보조배터리 갤라즈 아이스포츠
전기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는 캠핑장에서의 하루는 생각만 해도 괴롭다. 매우 길고 괴롭지 않을까?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한 순간 무용지물로 만드는 배터리 ‘앵꼬’ 신호는 캠핑의 즐거움을 반감시켜주는 요인이다. 때문에 보조배터리는 필수로 갖춰야 하는 아이템이 됐다.
초창기의 보조배터리는 스마트폰의 동작을 잠시 늘려주는 용도였기에 2,000 mAh ~ 5,000mAh 용량이 대용량으로 평가됐다. 하지만 오늘날은 아이패드, 아이폰, 갤럭시텝 등의 다양한 장비에 전기를 공급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
보조배터리 브랜드 갤라즈의 ‘갤라즈 아이스포츠’ 는 야외캠핑의 아웃도어 환경에 맞춰 출시된 아웃도어용 제품이다. 무려 12,000mAh 용량은 야외에서도 배터리 걱정을 한시름 덜어놓을 수 있게한다. 다양한 장비에 충전을 지원해주고도 2일간은 거뜬한 용량에 달한다.
2A 고출력을 지원하며 태블릿/패드류에 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과충전/과방전/과열방지 3중 안전 회로를 내장해 열악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사진 = 휴가철 잇 아이템 ⓒ 오감인터랙티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