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스타엑스(MONSTA X)가 최근 발매한 디지털 앨범 'NOW PROJECT vol.1'을 통해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 앨범은 기존 곡들을 6인 완전체로 재녹음한 리레코딩 앨범으로, 신곡 없이 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큰 성과를 거두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14일 'NOW PROJECT vol.1'을 발매하였으며, 16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아이튠즈 톱 K팝 뮤직 앨범 차트에서 미국, 프랑스, 독일, 호주, 브라질, 오스트리아, 콜롬비아, 말레이시아 등 총 8개 국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몬스타엑스의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결과로 평가된다.
앨범은 피크 순위 기준으로 총 18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K팝 뮤직 앨범 차트 TOP10에 진입했으며,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는 12위에 올랐다.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17위를 기록하며 이들의 영향력을 각인시켰다.
아이튠즈 톱 K팝 송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특히 콜롬비아에서는 수록곡 '아우토반(Autobahn)'이 1위를 기록하였고, 나머지 수록곡 중 '러쉬 아워(Rush Hour)'가 8위에 올라 음원 줄 세우기를 달성하였다. 터키에서는 모든 수록곡이 차트에 진입하며 강세를 보였다.
페루에서도 수록곡 '사랑한다(LOVE FOREVER)'가 피크 순위 기준으로 1위에 오르며 주목받았고, 아르헨티나와 멕시코에서도 각각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네덜란드에서는 '괜찮아'와 '론 레인저(LONE RANGER)'가 각각 3위와 4위를 기록하며 이들의 음악이 여러 국가에서 고르게 사랑받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번 앨범은 몬스타엑스의 데뷔 10주년 기념일인 당일 발매된 것으로, 리더 셔누는 군 복무로 인해 참여하지 못했던 곡들을 포함하여 새롭게 완성된 작품이다. 타이틀곡은 '러쉬 아워', 그 외에도 '러브', '뷰티풀 라이어(Beautiful Liar)', 그리고 여러 수록곡들이 포함되어 있다.
몬스타엑스는 이번 앨범 출시 이후 공연 일정도 발표하였다. 오는 7월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완전체 공연인 '2025 몬스타엑스 커넥트 엑스(2025 MONSTA X CONNECT X)'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향후 활동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출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